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서브 페이지 컨텐츠

게시판 상세
제목 관세청, “코로나19 백신 수입 대비 24시간 통관 지원체계 유지 中”
통권번호 1923 발행일 2021-01-18
금액 0 원
기자명 - 이메일 -
첨부파일

관세청, “코로나19 백신 수입 대비 24시간 통관 지원체계 유지 中”

수입신고 시 관세사 기재란에 ‘긴급통관(G)’ 표시 당부

 

관세청은 코로나19 백신 수입 시 백신이 국내에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신속통관 지원팀’을 편성하는 등 24시간 통관 지원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백신 수입신고 시엔 관세사 기재란에 ‘긴급통관(기재부호 코드 : G)’으로 신고해달라고 1월 11일 당부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관련 수입요건 구비절차도 안내했다.

 

구체적으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질병관리청 등 관계부처는 필요시 식약처에 품목허가 및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없이 백신을 수입할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고, 식약처는 품목허가 생략 가능 여부를 심의한 후 수입자 또는 관계부처에 결과를 통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세관은 품목허가 및 표준통관예정보고서 없이 특례수입 공문만으로 요건확인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통관기획과(042-481- 7733)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선 기자 │

 

【 코로나19 백신 수입요건 구비(식약처) 관련 절차 안내 】

 

 

※ 본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서 무단 복제 및 배포가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이를 무단 복제·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인쇄
이전/다음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