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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관세청, 9월 28일 ‘카카오톡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통권번호 1908 발행일 2020-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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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9월 28일 ‘카카오톡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통관·반품·환급 등 개인통관 상담 관련

 

관세청 유니패스 기술지원상담센터는 9월 28일부터 개인통관 상담 관련 ‘카카오톡 상담 챗봇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챗봇(Chatter robot)은 기업용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 언어로 사람과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관세청’을 검색한 뒤 ‘관세청 유니패스 기술지원상담센터’ 채널을 추가한 후 ‘채팅하기’를 누르면 된다.

|정영선 기자|

 

【 관세청 기술지원상담센터 카카오톡 챗봇 구성 】

 

(AS-IS) FAQ(10)

□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잊어버렸어요.

□ 직구한 물품의 통관진행을 알고 싶어요.

□ 휴대전화번호 등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 개인통관고유부호가 꼭 필요한가요?

□ 본인 명의 국내 휴대번호가 없어요.

□ 휴대폰본인확인 후 인증 문자가 안 와요.

□ 개인통관고유부호 자주 하는 질문입니다.

□ 사업자통관고유부호는 어떻게 받나요?

□ 유니패스 사용자가 자주 하는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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